[비마이너]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 폐지 온라인서명, 참여하세요
 
이름, 전자우편, 지역만 입력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
공동행동, 추석 당일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 추석한마당'
2012.09.28 18:29 입력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 폐지 공동행동이 광화문역 농성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100만인 서명운동, 10만인 엽서쓰기 운동을 하는 모습.

 

‘낙인의 사슬, 장애등급제 폐지! 빈곤의 사슬, 부양의무제 폐지!’를 촉구하며 광화문광장에서 39일째(9월 28일 현재) 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 폐지 공동행동(아래 공동행동)이 온라인에서도 100만인 서명을 받기 시작했다.

 

공동행동은 농성에 앞서 지난 8월 8일부터 전국 16개 시도 주요 도시에서 출범식을 열고 100만인 서명운동과 10만인 엽서쓰기 운동에 돌입한 바 있다.

 

온라인 서명을 원하는 사람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누리집에 마련된 서명게시판에 이름, 전자우편, 지역, 나도 한 마디 등을 입력하면 된다.

 

현재 서명게시판에 서명을 남긴 누리꾼들은 ‘장애인을 낙인화하고 가난한 사람을 죽이는 나쁜 제도가 바로 장애등급제, 부양의무제입니다’, ‘이 땅에 평등이라는 말이 존속하길 희망하며’와 같은 말을 남기며 장애등급제와 부양의무제 폐지를 촉구하고 있다.

 

한편, 공동행동은 추석 당일인 30일 이른 11시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 폐지 합동 차례를 치른다. 이어 공동행동은 △추석 음식 나누기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를 잡아라! △윷놀이 대항전 소원을 적어 연날리기 등을 진행하며 추석을 보낼 예정이다.

 

공동행동은 “추석을 보내기 위한 먹거리 장만 비용은 ‘소셜펀치’를 통해 후원해주신 분들의 응원으로 마련되었다”라면서 “가난한 이들이 함께 연대하는 뜻 깊은 추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 폐지 100만인 서명게시판 바로 가기 : http://sadd.or.kr/signature
- 소셜펀치 ‘투쟁농성장 차례상’ 바로 가기 : http://www.socialfunch.org/sadd420



 
홍권호 기자 shuita@beminor.com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오늘 :
89 / 283
어제 :
253 / 1,137
전체 :
568,761 / 18,837,973


XE Login